본문 바로가기
생활정보

태극기 게양법 태극기 다는 방법 정리

POSTED BY© 디에스이라이™ 2013. 9. 30.
  태극기 게양법은 국경일과 그밖의 지정하는 날에 태극기를 게양 하는데, 5대 국경일과 국군의날에 태극기 다는 방법과 현충일과 국장기간에 태극기 게양하는 방법에 차이가 있습니다. 태극기를 게양하는 날인 3.1절, 제헌절, 광복절, 개천절, 한글날 등 5대 국경일과 국군의 날 및 정부 지정일 중 현충일과 국장기간, 국민장일 및 정부 지정일에 태극기 깃면의 너비 즉, 세로 만큼 내려 조기를 게양 하는데, 이번 포스팅에서는 태극기 게양법 태극기 다는 방법 정리해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 태극기 다는 날
※ 태극기 다는 날은 국경일과 그밖의 지정하는 날에 태극기를 게양 하는데, 01월 01일 신정과, 3월 1일 3·1절, 6월 6일 현충일, 7월 17일 제헌절, 8월 15일 광복절, 10월 1일 국군의 날, 10월 3일 개천절, 10월 9일 한글날에 게양을 하고, 국장 기간이나 국민장일 등 정부가 따로 지정하는 날이나 지방자치단체가 조례 또는 지방의회의 의결로 정하는 경사스런 날에는 해당 지방자치단체에 한하여 태극기를 게양하며, 국가와 지방자치단체, 공공단체의 청사, 학교, 공항·호텔 등의 국제적인 교류 장소 등에는 연중 국기를 게양하도록 되어 있습니다.

 * 태극기 게양법

※ 국경일 및 기념일에 태극기 다는 방법은 깃봉과 깃면의 사이를 떼지 않고 태극기 게양을 하는데, 3.1절, 제헌절, 광복절, 개천절, 한글날 등 5대 국경일과 국군의 날 및 정부 지정일에 태극기 게양법 입니다.
 * 조기 계양법

※ 태극기 조기 계양법은 깃면의 너비 즉, 세로 만큼 내려 게양 하는데, 현충일과 국장기간, 국민장일 및 정부 지정일에 조기를 게양하게 됩니다.



  태극기 게양 시간은 24 시간 게양할 수 있는데, 야간에 태극기 게양 시에는 적절한 조명을 해야 하고, 강우나 강설, 강풍 등으로 인해 태극기가 훼손될 우려가 있는 경우에는 태극기를 게양하면 안됩니다. 교육적인 목적을 고려하여 학교나 군부대에서는 낮시간에만 게양을 하는데, 태극기를 낮시간대에만 게양하고자 할 때에는 태극기 게양 시간은 03월 ~ 10월 사이에는 07:00 ~ 18:00, 11월 ~ 02월 사이에는 07:00 ~ 17:00 사이에 게양을 하면 됩니다. 이상, 태극기 게양법 태극기 다는 방법 정리에 대한 간단한 포스팅 이었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