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금융정보

우리은행 피싱 사이트 접속 예방하는 방법

POSTED BY© 디에스이라이™ 2014. 2. 15.
  우리은행 피싱 사이트 접속으로 인한 피해나 스미싱 등 다앙한 형태의 전자금융사기 등으로 인한 금융사고 및 피해를 방지하기 위해 우리은행에서는 단말기지정과 중요거래 추가인증서비스, VeriSign SSL 인증서, OPT 발생기, 그래픽인증 및 로그인 2채널 인증을 통한 보안 강화를 하고 있습니다. 우리은행에서는 금융사고 예방을 위해 보안센터를 운영하고 있으며, 핑싱 방지를 위해 이미지와 문자 조합을 이용한 '피싱방지 나만의 이미지'서비를 제공하고 있는데, 이번 포스팅에서는 우리은행 피싱 사이트 접속 예방하는 방법에 대해 소개해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 우리은행 피싱방지 나만의 이미지 적용 방법

※ 피싱이나 스미싱 등 다앙한 형태의 전자금융사기 등으로 인한 금융사고 및 피해를 방지하기 위해 우리은행에서는 사용자 PC나 단말기 지정서비스 및 OPT발생기, 로그인 보안강화 등의 보안센터를 운영하고 있으며, 우리은행 피싱 사이트 접속으로 인한 피해를 예방할 수 있도록 미리 설정한 이미지로 피싱사이트를 쉽게 구별할 수 있는데, 피싱방지를 위해서는 우리은행 보안센터의 '피싱방지 나만의 이미지'를 선택하면 됩니다. 우리은행 보안센터 바로가기

※ 우리은행 피싱 방지용 나만의 이미지 서비스는 이미지와 문자 조합을 이용하여 개인화 이미지를 설정하여, 우리은행 홈페이지에 로그인 시 사용자 이름 앞에 표시를 하여, 우리은행 사이트와 피싱 사이트를 구별할 수 있는데, 20개의 피싱방지 이미지와 5자리의 본인확인용 문자를 조합하여 구성할 수 있습니다.


 우리은행의 피싱방지 나만의 이미지는 사용자가 선택한 이미지와 한글, 영문, 숫자의 조합으로 구성된 본인확인용 문자를 통해 개인화 이미지 정보를 구성하여 우리은행 홈페이지 접속 시 나타나게 하는 방법으로, 피싱 사이트에서는 표시될 수 없습니다. 전자금융사기 예방을 위해 1일 300만원 이상 이체시 공인인증서와 보안카드 또는 OTP 인증 이외에 PC나 스마트폰 등 단말기 지정 및 문자와 전화확인 등 2채널 인증을 하고 있는데, 참고로 나만의 이미지는 필요할 때 마다 수정이 가능 합니다. 이상, 우리은행 피싱 사이트 접속 예방하는 방법에 대한 간단한 소개 였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