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프로그램

윈도우 부팅속도 측정 및 CPU 벤치마크 프로그램 3DP Bench

POSTED BY© 디에스이라이™ 2012. 11. 8.

 윈도우 부팅속도는 윈도우를 운영체제로 사용하는 경우에 가장 많이 고려하는 부분 중 하나로, 윈도우 XP 이후 출시된 윈도우 비스타, 윈도우 7, 윈도우 8의 경우에도 윈도우에 새로이 포함됨 기능에 앞서 윈도우 부팅속도 공개를 통해 새로 출시되는 윈도우의 성능개선 여부를 홍보하곤 합니다. 이와 함께 윈도우 부팅 속도 향상에 영향을 주는 CPU나 하드디스크 등의 성능도 중요한 역할을 하는데, 이번 포스팅에서는 윈도우 부팅속도 측정 및 CPU 벤치마크 프로그램 3DP Bench에 대해 소개해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윈도우 부팅속도 측정 및
CPU 벤치마크 프로그램 3DP Bench (3DP 벤치) 윈도우의 부팅속도를 측정하여 웹 사이트와 연동하여 윈도우 부팅속도를 비교 확인 할 수 있으며, CPU 계산시간 측정을 통해 CPU 성능도 동일하게 웹 사이트와 연동하여 CPU 성능 순위를 비교할 수 있는 프로그램 입니다.


 
윈도우 부팅속도 측정 및 CPU 벤치마크 프로그램 3DP 벤치는 웹 랭킹 연동의 벤치마크 프로그램으로 부팅 지원 및 멀티코어 파이 지원이 가능하며, 윈도우 2000, 윈도우 XP, 윈도우 비스타, 윈도우 7, 윈도우 서버 2003 등에서 사용할 수 있습니다. 3DP 벤치 무설치 포터블 프로그램으로 위의 3DP Bench v1005 첨부파일을 다운 받아 설치 과정이 필요 없이 실행하여 바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3DP 벤치를 실행하면 위의 이미지 처럼 부팅시간 및 계산시간 측정할 수 있는 두개의 탭으로 구성이 되어 있으며, 부팅시간 측정을 선택하면 윈도우 부팅, 재부팅 시간을 측정하여 부팅 및 재부팅 시간과 윈도우 부팅속도 상위 10위까지의 순위를 확인할 수 있으며, 계산시간을 선택하면 멀티코어를 지원하는 파이 계산을 통해 CPU 성능측정 하고 자신의 CPU 성능 확인과 CPU 성능 순위 10위 까지의 랭킹 확인도 가능 합니다.


 윈도우 부팅속도 측정 및 CPU 성능순위 비교 프로그램 3DP 벤치는 무설치, 포터블 프로그램으로 누구나 무료로 사용할 수 있으며, 간단하게 윈도우 부팅속도 측정을 통해 윈도우나 하드웨어 시스템의 성능 정도를 확인하고, CPU 속도도 측정할 수 있지만, 윈도우 부팅속도에 평균 값을 볼 수 있는 비교 랭킹이 아니라 상위 랭킹 순위의 경우 CPU나 하드디스크 등의 초 고사양 제품을 사용하는 경우로 참고자료 정도로 활용하는 것이 좋을 듯 합니다. 이상, 윈도우 부팅속도 측정 및 CPU 벤치마크 프로그램 3DP Bench에 대한 간단한 소개 였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