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윈도우8의 명령 프롬프트는 관리자 권한으로 실행을 해야 윈도우의 다양한 기능을 설정하고 적용할 수 있는데, 시작 메뉴가 없는 윈도우 8의 경우 윈도우 7에 비해 다소 불편한 점이 있습니다. 윈도우 8에서 '관리자: 명령 프롬프트' 창을 실행하는 방법으로는 'C:\Windows\System32' 경로로 이동하여 'cmd.exe' 파일에 마우스 오른쪽 버튼을 눌러 관리자 권한으로 실행하거나 윈도우8 단축키를 이용하면 되는데, 이번 포스팅에서는 윈도우8 명령 프롬프트 관리자 권한으로 실행하는 방법에 대해 소개해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 관리자: 명령 프롬프트

※ 윈도우 7에서는 윈도우의 시작 버튼을 눌러 '모든 프로그램' 선택한 다음, 보조 프로그램의 '명령 프롬프트'에 마우스 오른쪽 버튼을 눌러 '관리자 권한으로 실행'을 선택하면, 명령 프롬프트를 관리자 권한으로 실행할 수 있는데, 시작 메뉴를 지원하지 않는 윈도우 8에서는 단축키 '윈도우+X' 키를 누른 후 '명령 프롬프트(관리자) (A)'를 선택하면 '관리자: 명령 프롬프트'로 실행 됩니다.


 윈도우 8에서 여러가지 시스템 설정을 위해서는 어드민 계정으로 로그인 하여도 관리자 권한을 부여 받아야 하며, 윈도우의 기본 설정 프로그램 이외에 설치되어 있는 개별 프로그램 실행 시에도 관리자 권한이 필요한 경우가 많이 있습니다. 네트워크나 시스템 설정 시 많이 사용하는 명령 프롬프트(CMD) 창은 시스템 설정을 위해서는 기본적으로 관리자 권한을 부여 받아야 하며, 윈도우 8 단축키를 이용하면 간편하게 관리자 권한으로 실행이 가능 합니다. 이상, 윈도우8 명령 프롬프트 관리자 권한으로 실행하는 방법에 대한 간단한 소개 였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