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외환은행의 인터넷뱅킹 및 텔레뱅킹의 1회 및 1일 이체한도는 2014년 3월 5일 부터 변경이 되어, OPT를 이용하는 보안등급 1등급 이외에 보안 2등급과 이체한도가 축소 되며, 보안이 취약한 3등급 방식은 이용할 수 없습니다. 이체한도 변경은 개인정보 유출 사고로 인한 보이스피싱이나 스미싱 등의 전자금융사기 피해를 예방하기 위한 것으로, 기존 한도로 계속 이용하기 위해서는 OPT로 보안수단을 교체해야 하는데, 이번 포스팅에서는 외환은행 인터넷뱅킹 및 텔레뱅킹 이체한도 변경에 대해 정리해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 KEB외환은행 인터넷뱅킹 및 텔레뱅킹 1회 & 1일 이체한도

※ 외환은행 인터넷뱅킹 이체한도는 보안 1등급의 OPT를 이용하는 경우에는 1회 1억원, 1일 5억원으로 기존과 동일하며, 보안 2등급으로 안전카드와 SMS 통지를 이용하는 경우에는 1회 및 1일 모두 1천 만원으로 축소 됩니다. 텔레뱅킹의 이체한도는 OPT를 이용하면 1회 5천만원, 1일 2억 5천만원으로 그대로 유지되며, '안전카드+SMS통지' 방식은 1회 및 1일 최대 1천만원이며 안전카드만 이용하는 보안 3등급 방식은 폐지 됩니다.



  외환은행의 전자금융서비스 이용약관 변경에 따라 2014년 3월 5일 이후 전자금융서비스 신규 가입이나 이체한도 변경, 보안카드 변경 및 교체, 재발급 등 거래 시 이체한도가 변경 됩니다. 인터넷뱅킹의 경우 기존과 마찬가지로 이체 시 공인인증서와 보안카드에 핸드폰 등을 이용하여 SMS 인증이 필요하며, OPT의 경우 발급 받으면 인증서 처럼 타행에도 등록해 사용할 수 있지만, 발급비 5,000원에 분실이나 고장 시 재발급 비용에 타행도 모두 다시 등록해야 하기 때문에 사용에 주의가 필요 합니다. 이상, 외환은행 인터넷뱅킹 및 텔레뱅킹 이체한도 변경에 대한 간단한 정리 였습니다.


댓글을 달아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