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금융정보

하나은행 인터넷뱅킹 및 폰뱅킹 이체한도

POSTED BY© 디에스이라이™ 2014. 4. 22.
  하나은행의 모바일뱅킹을 포함한 인터넷뱅킹 및 폰뱅킹 이체한도는 보이스피싱 및 피싱/파밍 사이트를 통한 전자금융 사고를 방지하기 위해 전자금융거래 보안등급별 이체 한도 기준금액이 2013년 12월 3일 부터 인하 적용 됩니다. 공인인증서와 보안카드를 이용하여 인터넷뱅킹이나 폰뱅킹을 이용하는 경우에는 1회 및 1일 이체한도가 축소되며, 기존의 이체한도를 유지하거나 증액하기 위해서는 일회용 비밀번호 생성기 OPT를 사용해야 하는데, 이번 포스팅에서는 보안매체 별 하나은행 인터넷뱅킹 및 폰뱅킹 이체한도에 대해 정리해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 하나은행 보안매체 별 이체한도

※ 하나은행 전자금융 시 보안등급 별 이체 한도는 일회용 비밀번호 생성기인 OPT를 이용하는 경우에 1등급은 인터넷 뱅킹의 경우 1회 1억원, 1일 5억원, 폰뱅킹은 1회 5천만원, 1일 2억 5천만원으로 기존과 동일하며, 보안카드와 거래 사전 인증 SMS를 이용하는 2등급은 인터넷뱅킹 이용시 1일 1억원, 폰뱅킹는 5천만원으로 축소 됩니다. 인터넷뱅킹과 폰뱅킹 모두 3등급은 1회 및 1일 천만원으로 제한되며, 참고로 위 표의 금액 단위는 백만원 입니다.

※ 보안 2등급 거래이용 수단은 거래 내역 사후 통보 SMS에서 거래 사전 인증 SMS로 변경이 되며, 거래 내역 사후 통보 SMS 서비스를 이용하고 있는 경우에는 2013년 12월 3일 이후에는 이용이 불가능하여 서비스를 변경해야 합니다. 참고로 보안 2등급 이용 시 '거래 사전 인증 SMS를 받을 수 없는 모바일뱅킹(VM, Chip뱅킹 등)'을 이용는 경우 1일 최대 1,000만원까지 이체가 가능 합니다.

※ 하나은행 인터넷뱅킹이나 폰뱅킹 이용 시 적용되는 보안매체 별 등급은 OTP ( One Time Password : 일회용 비밀번호 생성기 )는 1등급, 거래 사전 인증 SMS ( 안심이체서비스 ) 이용은 2등급, 보안카드 ( 자물쇠카드 ) 이용은 3등급이 적용 됩니다.


 하나은행의 전자금융거래 보안등급별 이체한도 축소로 인해 보안카드와 거래 사전 인증 SMS를 이용하는 2등급은 인터넷뱅킹 이용시 1일 1억원, 폰뱅킹는 5천만원으로 축소 되며, 거래 사전 SMS 인증을 사용하지 않는 3등급은 1일 최대 천만원으로 축소 됩니다. 이체한도를 증액하거나 기존대로 유지하기 위해서는 OPT를 사용해야 하며, 인터넷뱅킹과 어플을 이용하는 스마트폰 뱅킹을 포함한 모바일뱅킹은 이체한도가 합산 관리 됩니다. 이상, 보안등급 별 하나은행 인터넷뱅킹 및 폰뱅킹 이체한도에 대한 간단한 정리 였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