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블로그팁

네이버 블로그에 다음뷰 손가락 추천버튼 설치하는 방법

POSTED BY© 디에스이라이™ 2012. 11. 22.
 네이버 블로그도 다음의 메타블로그 사이트인 다음뷰에 네이버 블로그를 등록하여, 보다 많은 사람들이 네이버 블로그의 포스팅을 볼 수 있도록 하는데, 다음뷰나 믹시, 올포스트 등의 메타블로그 사이트에 네이버 블로그를 등록하면 블로그 방문자 수 늘리기에도 도움이 됩니다. 대표적인 메타블로그 사이트인 다음뷰의 손가락 추천 버튼은 네이버 블로그의 공감 버튼과 동일한 효과로 블로그의 포스팅은 보다 많은 사람들이 쉽게 검색하거나 포스팅이 상위에 노출이 되는데에도 도움이 되는데, 이번 포스팅에서는 네이버 블로그에 다음뷰 손가락 추천버튼 설치하는 방법에 대해 소개해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포털사이트 다음에서 서비스하는 메타블로그 사이트 다음뷰는 포털사이트 다음에서 서비스하는 다음 블로그, 티스토리 블로그 뿐만 네이버 블로그나 싸이 블로그 등 외부 블로그를 등록하여, 보다 많은 사람들이 블로그의 포스팅을 접할 수 있도록 제공하는 대표적인 메타블로그 서비스 입니다. 다음뷰는 다음뷰 구독위젯이나 다음뷰에 송고한 포스팅을 인기글이나 최신글 및 순위를 확인할 수 있는 MY글 위젯, 랭킹 위젯, 구독 위젯 등 다양한 위젯도 다음 위젯뱅크를 이용하여 함께 설치할 수 있습니다.


 다음뷰에 네이버 블로그를 등록한 후 다음뷰에 송고한 글을 클릭하면, 위의 이미지처럼 블로그 상단에 다음뷰 메뉴바가 활성화 된 상태에서 글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다음뷰 메뉴바의 추천분석 버튼을 클릭한 후 추천위젯 탭을 선택하면, 박스형, 얇은 박스형, 버튼형, 작은 버튼형 등 네가지 형태의 다음뷰 손가락 추천버튼 소스가 생성 되는데, 네이버 블로그에 다음뷰 손가락 추천버튼을 넣기 위해서는 먼저, 원하는 형태의 다음뷰 손가락 추천버튼 형태를 선택하여 소스코드를 복사 합니다.


 네이버 블로그에 다음뷰 손가락 추천버튼 설치하는 방법은 네이버 블로그 글쓰기에서 에디터 우측 하단의 HTML 탭을 클릭한 후, 복사한 다음뷰 손가락 추천버튼 소스코드를 붙여넣기 한 후 에디터 모드로 전환하여 다음뷰 손가락 추천 버튼이 정상적으로 표시되는지 확인한 후 포스팅을 저장 하면 됩니다. 다음뷰 추천 위젯의 가로폭은 400 픽셀로 손가락 버튼형은 67픽셀로, 손가락 추천 위젯이 가운데 정렬이 되도록 하려면 소스코드 앞 뒤에 가운데 정렬 HTML 태그를 이용하여,<center> 소스코드
</center> 형태로 구성해 주면 됩니다. 이상, 네이버 블로그에 다음뷰 손가락 추천버튼 설치하는 방법에 대한 간단한 소개 였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