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프로그램

NAVER 웨일 브라우저 다운로드 및 설치하는 방법

POSTED BY© 디에스이라이™ 2023. 3. 22.

 네이버에서 개발하여 배포하고 있는 웨일 브라우저는 2017년 10월 16일에 발표된 이후 포스팅 작성일 기준 최신 버전은 안정화 버전 기준 Windows 버전은 2023년 02월 09일에 릴리즈 된 3.19.166.16, macOS 버전은 2022년 12월 27일 릴리즈 된 3.18.154.8, iOS 버전은 2022년 10월 14일 릴리즈 된 2.3.8, Android 버전은 2022년 09월 릴리즈 된 2.7.4.2 버전이 최신 버전 입니다. NAVER whale은 구글의 블링크 엔진을 기반으로 개발되어 네이버 메일과 캘린더, 웹툰과 뮤직 플레이어, NOW와 메모 등의 등의 확장 앱을 설치할 수 있고, NAVER 계정을 이용하여 로그인 하면 설정을 연동하여 편리하게 사용할 수 있습니다.

 

 

*NAVER 웨일 브라우저 다운로드

 

 네이버 웨일 브라우저 다운로드 첨부파일의 파일크기 약 2.70MB인 'WhaleSetup.exe' 파일을 다운로드 하거나 NAVER whale 공식 홈페이지에서 설치 파일을 다운로드 받아 실행하면 '네이버 웨일 설치 창이 활성화 됩니다.

 

 

 네이버 웨일 설치 창이 활성화 되면, 디폴트 옵션으로 체크되어 있는 '☑ 사용 통계 및 오류 보고서를 네이버에 전송하여 웨일개선에 참여합니다.' 항목을 '☑' 체크 또는 '□' 체크해제하고 '동의 및 설치' 버튼을 클릭 합니다.

 

반응형

 

*NAVER 웨일 브라우저 설치

 

 네이버 웨일 설치가 시작 되면 '브라우저를 다운로드하고 있습니다.' 메시지가 나타 납니다. 참고로, NAVER whale 설치 파일을 실행하면 인터넷 연결을 통해 항상 최신 버전의 웨일 브라우저가 설치 됩니다.

 

 

 네이버 웨일 설치 창이 활성화 되면서 '설치 중 오류가 발생하였습니다. 오류가 반복되면 컴퓨터를 재시작 후 다시 시도 해주세요. 웨일 설치 파일 다운로드에 실행하였습니다.'라는 메시지가 나타나면서 오류가 발생는 경우에는 '다시 시도(R)' 버튼을 누르면 웨일 브라우저 다운로드가 진행 됩니다.

 

 

 네이버 웨일 브라우저 설치 시에는 다운로드 과정에서 몇번의 오류가 발생하는데 '다시 시도' 버튼을 클릭하여 계속 진행을 하면 다운로드가 완료된 후 '브라우저를 설치하고 있습니다.' 메시지가 나타나면서 설치가 진행 됩니다.

 

 

 네이버 웨일 설치가 완료 되면 바로 브라우저가 실행 되어 '새 탭' 페이지에는 날짜와 시간, 날씨와 일정, 검색 창이 표시되고 '네이버 웨일에 오신 것을 환영합니다' 탭의 '네이버 웨일 로그인' 버튼을 눌러 NAVER 계정으로 로그인하여 확장 프로그램과 즐겨찾기 등의 설정을 연동하여 사용할 수 있습니다. 참고로, 웨일 브라우저 도구모음 아래에는 '네이버 웨일이 기본 브라우저로 설정되어 있지 않습니다.' 메시지가 표시 되는데 '기본 브라우저 설정'을 선택하거나 다른 브라우저를 기본 브라우저로 사용하는 경우에는 '✖'닫기 버튼을 클릭한 후 사용하면 됩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