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운영체제

윈도우 10 정품인증 확인하는 방법

POSTED BY© 디에스이라이™ 2023. 3. 25.

 마이크로소프트 윈도우 10은 2015년 07월 29일에 출시 된 이후 2017년 12월 까지 윈도우 7과 8, 8.1에서 Windows 10으로 무료 업그레이드를 지원하였고, 2025년 10월 14일 기술지원 종료를 2년여 앞두고 있는 현재는 가장 많은 사용자 비중을 차지하고 있는 윈도우 버전 입니다. Windows 10은 업데이트가 진행 되면서 최초 시스템 설치 요구 사양 대비 점점 무거워져서 20H1 버전 부터는 Intel Core2 Duo급 프로세서에서는 구동이 어려워졌지만, TPM과 fTPM을 지원하지 않아 Windows 11을 설치할 수 없는 구형 PC에서는 지원 종료 시점까지 실사용할 수 있는 윈도우 입니다.

 

 

*윈도우 10 정품인증 확인하는 방법

 

 Windows 10 정품인증 확인하는 방법은 키보드에 시작 버튼에 마우스 오른쪽 버튼을 눌러 '실행(R)'을 선택하거나 키보드의 'Windows ⊞ + R' 키를 눌러 '실행' 창이 활성화 되면 'CMD'를 입력하고 엔터 키를 눌러 '명령 프롬프트' 앱을 실행 합니다.

 

 명령 프롬프트 앱이 실행되면 'slmgr /xpr'을 입력하고 엔터 키를 누르면, 윈도우 10 정품인증 여부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참고로, 포스팅에서는 관리자 권한으로 명령 프롬프트 앱을 실행하여 포스팅 하였으나, 사용자 계정으로 명령 프롬프트 앱을 실행하여도 동일하게 정품 인증 여부를 확인 할 수 있습니다.

 

반응형

 

*명령 프롬프트에서 Windows 10 정품인증 확인 방법

 

 윈도우 10 명령 프롬프트 앱에 'slmgr /xpr'을 입력한 후 키보드의 엔터 키를 누르면 Windows Script Host' 창이 활성화 되어 'Windows(R), Professional edition:' 또는 'Home edition: 컴퓨터가 영구적으로 정품 인증되었습니다.' 등 시스템에 설치되어 있는 Windows 10 제품군의 정품 인증 메시지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참고로, 윈도우 10 버전 22H2 버전 기준으로 시작 버튼에 마우스 오른쪽 버튼을 눌러 'Windows PowerShell(관리자)(A)' 또는 'Windows PowerShell(I)'을 선택하여 실행한 후 'slmgr /xpr' 명령어를 입력하여도 정품 인증 여부를 확인 할 수 있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