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운영체제

윈도우 10 자동 로그인 설정하는 방법

POSTED BY© 디에스이라이™ 2023. 3. 27.

 마이크로소프트 윈도우 10은 PC와 노트북 등 데스크탑 환경과 모바일 디바이스에서 사용할 수 있는 크로스 플랫폼 운영체제로 2015년 07월 29일에 출시 된 이후 업데이트가 계속되어 초기 버전과 현재 버전의 세부 기능과 인터페이스에 차이가 있습니다. Windows 10은 포스팅 작성일 기준 2023년 03월 14일 릴리즈 된 Windows 10 버전 22H2 OS 빌드 19045.2728 버전이 최신 버전으로, 설치 시 Microsoft 계정을 필요로 하지만 로컬 계정으로도 선택하여 사용할 수 있고, 시스템 보안을 위해 기본적으로 사용자 패스워드를 입력하고 로그인해야 사용할 수 있습니다.

 

 

*윈도우 10 자동 로그인 설정 방법

 

 Windows 10 자동 로그인 설정하는 방법은 먼저, 키보드의 단축키 Windows 로고 '⊞ + R' 키를 입력하여 '실행 창이 활성화 되면 '열기(O):' 입력란에 'netplwiz'를 입력하고 '확인' 버튼을 클릭하여 '사용자 계정' 창을 활성화 합니다.

 

 

 윈도우 10 사용자 계정 창이 활성화 되면 'Administrators' 계정 또는 복수 계정의 경우 자동 로그인을 사용할 계정을 선택한 후 사용자 탭 아래의 '☑ 사용자 이름과 암호를 입력해야 이 컴퓨터를 사용할 수 있음(E)'을 '□' 체크 해제하고 확인 버튼을 클릭 합니다.

 

반응형

 

*윈도우 10 자동 로그인 설정 암호 입력

 

 Windows 10 자동 로그인 창이 활성화 되면 '다음 사용자가 로그인할 때 사용자 이름과 암호를 일일이 입력할 필요가 없도록 컴퓨터를 설정할 수 있습니다. 이렇게 하려면 아래에서 자동으로 로그린할 사용자를 지정하세요.' 하단의 '사용자 이름(U):'을 확인하고, '암호(P):'와 '암호 확인(C):'에 패스워드를 입력한 다음 '확인' 버튼을 선택 합니다.

 

 

 윈도우 10 자동 로그인 창에 '암호'와 '암호 확인'을 입력하고 '확인' 버튼을 누르고 '자동 로그인' 창이 닫힌 후 사용자 계정 창 하단의 확인 버튼을 클릭하면 자동 로그인 설정이 완료 됩니다. 참고로 'Ctrl + Alt + Del'을 누르고 [암호 변경]을 선택하여 사용자 암호를 변경하거나 '제어판 - 모든 제어판 항목 - 사용자 계정'에서 계정 이름과 계정 유형을 변경할 수 있고, 다른 계정 관리 메뉴를 이용하여 PC 설정에서 새 사용자를 추가할 수 있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