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프로그램

곰플레이어 자막 폰트 및 자막 크기 설정 하는 방법

POSTED BY© 디에스이라이™ 2013. 7. 22.
  곰플레이어 자막 폰트 및 자막 크기 설정은 곰플레이어 환경 설정이나 곰플레이어 제어창의 자막 탭을 이용하여 간편하게 설정 및 조절할 수 있습니다. 곰플레이어 제어창을 이용하면 곰플레이어 자막 크기나 자막 위치 및 자막 싱크를 간편하게 조절하고, 곰플레이어 환경 설정에서는 곰플레이어 자막 폰트 변경 및 자막의 색상이나 투명도 및 자막 품질을 설정할 수 있는데, 이번 포스팅에서는 곰플레이어 자막 폰트 및 자막 크기 설정 하는 방법에 대해 소개해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곰플레이어 자막 폰트 및 자막 크기 설정을 위해서는 곰플레이어에 마우스 오른쪽 버튼을 눌러 환경 설정 창을 활성화 시키거나 곰플레이어 단축키 'F5'를 누르면 됩니다. 참고로 곰플레이어 자막 크기는 곰플레이어 우측 하단의 제어창을 클릭 하거나 곰플레이어 단축키 'F7'을 눌러 제어창을 활성화 시킨 후 자막 크기와 자막 위치를 조절할 수 있습니다.

* 곰플레이어 자막 폰트 및 자막 크기 설정하는 방법

※ 곰플레이어 자막 폰트 및 자막 크기 설정하는 방법은 곰플레이어 환경 설정에서 좌측의 자막을 선택한 다음, 자막 탭에서 자막 글꼴과 자막 글자 크기를 선택하면 되는데, 자막 '크기 자동 조절: 한줄당'이 체크되어 있는 경우에는 한줄당 글자수를 조절하면 자막 글자 크기가 자동으로 조절이 되며, '크기 자동 조절: 한줄당'을 체크 해지 하면 자막 글자 크기를 폰트 크기로 선택할 수 있습니다.


* 곰플레이어 제어창에서 자막 폰트 크기 조절하는 방법


※ 곰플레이어 제어창에서 자막 폰트 크기 조절하는 방법은 곰플레이어 단축키 'F7'이나 곰플레이어 우측 하단의 제어창 버튼을 클릭하면 곰플레이어 제어창이 활성화 되는데, 곰플레이어 제어창의 자막 탭을 선택한 후 자막 폰트 크기 조절과 함께, 자막 위치나 자막 싱크도 제어창을 이용하여 조절할 수 있습니다.


 곰플레이어 자막 크기 설정이나 자막 위치 및 자막 싱크 조절은 곰플레이어 환경 설정이나 곰플레이어 제어창을 이용하면 되는데, 곰플레이어 자막 폰트 변경은 환경 설정에서 할 수 있습니다. 곰플레이어로 동영상 재생시 자막은 곰플레이어 자막 자료실을 이용하여 자막 검색이나 자막 다운로드를 할 수 있는데, 참고로 곰플레이어 자막 도우미 설정을 하면 곰플레이어로 동영상 재생 시 곰플레이어 자막 자료실에 자막이 있는 경우 알림 설정을 통해 편리하게 자막을 다운로드 할 수 있습니다. 이상, 곰플레이어 자막 폰트 및 자막 크기 설정 하는 방법에 대한 간단한 소개 였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