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인터넷팁

네이버 메일 스팸메일함 14세 미만 미성년회원 스팸메일함 숨기기 기능 제공

POSTED BY© 디에스이라이™ 2012. 11. 16.
 네이버가 포털사이트 1위를 꾸준히 유지하고 있는 상황에서, 한메일로 대표되던 다음의 이메일 서비스를 2위로 밀어내고 네이버 메일 사용자가 국내 1위를 차지하고 있는데, 네이버 메일도 다른 이메일 서비스와 마찬가지로 스팸메일로 인해 여러가지 문제가 발생하고 있는 상황 입니다. 스팸메일로 인해 다양한 문제가 발생하고 있는 상황에서 네이버 메일 서비스에서는 청소년들에게 유해할 수 있는 스팸메일함 자체를 노출이 되지 않도록 서비스를 시작하게 되었는데, 이번 포스팅에서는 네이버 메일 스팸메일함 14세 미만 미성년회원 스팸메일함 숨기기 기능 제공에 대해 소개해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네이버 메일은 5GB의 사용 용량을 무료로 사용할 수 있는 이메일 서비스로 일반 파일 첨부 뿐만 아니라 대용량 파일 첨부 기능을 이용하여, 문서나 사진 뿐만 아니라 동영상도 간편하게 전송할 수 있으며, PC환경 뿐만 아니라 스마트폰에서도 네이버 어플 설치를 통해 간편하게 사용할 수 있습니다. 이에 비해 포털사이트 네이버의 사용자가 많고, 네이버 블로그와 카페 등 다양한 커뮤니티와 연동하여 사용할 수 있는 장점으로 인해 오히려 스팸메일도 증가하고 있는 상황 입니다.


 네이버의 스팸메일 증가 및 이로 인해 증가하는 여러가지 문제점을 개선하기 위하여, 네이버 메일 서비스팀에서는 만 14세 미만 미성년자의 스팸메일함 노출 정책 변경 하게 되었는데, 2012년 11월 22일 부터 만14세 미만 미성년자의 네이버 메일 사용자에게는 건전하고, 깨끗한 메일 서비스를 사용할 수 있도록 네이버 메일 메뉴 중 스팸메일함 기능을 숨기기 설정을 기본 기능으로 제공합니다.


 기존의 네이버 메일로 전송되는 메일 중 스팸기능을 이용한 메일 차단 기능은 동일하고, 스팸메일함 숨기기 기능을 사용하지 않을 경우에는 네이버 메일 환경설정 - 스팸설정 - 스팸메일함 설정에서 "스팸메일함 숨기기 기능"을 "표시하기"’로 변경하면
만14세 미만 미성년자의 네이버 메일 사용자에게도 스팸메일이 표시 됩니다. 스팸메일함으로 분류되기 이전에 일반 메일로 전송되는 성인 관련 컨텐츠나 광고성 메일로 인한 문제점이 발생할 수 있지만, 이러한 문제 해결을 위해 네이버 메일의 일부 기능을 변경하는 부분에 있어 가시적인 효과가 나타났으면 하는 바램 입니다. 이상, 네이버 메일 스팸메일함 14세 미만 미성년회원 스팸메일함 숨기기 기능 제공에 대한 간단한 소개 였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