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인터넷팁

인터넷 익스플로러 9 속도 향상 하는 방법

POSTED BY© 디에스이라이™ 2012. 11. 17.
 인터넷을 사용하면서 가장 중요한 것이 인터넷 속도인데, 대부분 인터넷 서비스 업체의 인터넷 속도 측정을 통해 인터넷 속도에 문제가 없는 경우에도 사용하는 인터넷 웹 브라우저에 따라 인터넷 속도가 다르거나 느리게 느껴지는 경우가 많이 있습니다. 인터넷 웹브라우저 중 가장 많이 사용하는 것이 마이크로소프트의 인터넷 익스플로러인데, 이번 포스팅에서는 간단한 설정을 통해 인터넷 익스플로러 9 속도 향상 하는 방법에 대해 소개해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인터넷 익스플로러 9 속도 향상 하는 방법은 윈도우의 관리 템플릿의 네트워크 설정과 레지스트리 수정을 통해 익스플로러의 속도를 빠르게 하여, 인터넷 사용 환경을 개선하는 방법으로 익스플로러 9 속도 빠르게 하는 설정 이전에 기존의 설정값을 확인하고 레지스트리를 백업한 후 작업을 하면 보다 안전하게 진행할 수 있습니다.
 
*윈도우 바탕화면 우측 하단의 시작 - 실행에서 gpedit.msc 입력한 후 확인을 누릅니다.
  gpedit.msc 이 실행되면, 컴퓨터구성 - 관리 템플릿 - 네트워크 - Qos 패킷 스케쥴러로 이동한 다음 예약 대역폭제한 더블클릭 한 후 사용 대여폭 제한을 0%로 설정 한 후 종료 합니다.

*윈도우 바탕화면 우측 하단의 시작 - 실행에서 실행에서 CMD 입력한 후 확인을 누릅니다.

 실행된 커맨드(CMD) 창에 regsvr32  actxprxy.dll 을 입력 후 엔터를 누릅니다.
 엔터를 누른 후 "actxprxy.dll 에서  성공했습니다"라는 메세지가 나타나면 설정이 정상적으로 완료 된 것 입니다.

 

  ※ 참고로 위의 설정을 적용한 후 문제가 발생하는 경우에는 "regsvr32 /u actxprxy.dll" 입력한 후 엔터를 누르면 이전 설정 값으로 되돌아 갑니다.
 
*윈도우 바탕화면 우측 하단의 시작 -  실행에서 regedit.exe 입력한 후 확인을 누릅니다.

 레지스트리 편집기에서 HKEY_LOCAL_MACHINE -> SOFTWARE -> Microsoft -> Windows NT -> CurrentVersion -> Multimedia -> SystemProfile 로 이동한 다음 오른쪽에  NetworkThrottlingIndex 값이  16진수인 경우에는 숫자값을 46으로, 10진수 인 경우에는 70으로 해당 값을 수정해 줍니다.
 

 위와 같이 관리탬플릿과 커맨드창, 그리고 레지스트리 편집기에서 해당 값을 수정해 주면, 간단하게 인터넷 익스플로러 9 속도를 빠르게 향상을 시킬 수 있습니다. 인터넷 익스플로러 9 속도 향상 이전에 설정된 값을 기억하거나 레지스트리 백업을 미리 한 다음 작업을 진행하면 보다 안전하게 인터넷 익스플로러 9 속도 향상 작업을 진행할 수 있습니다. 이상
인터넷 익스플로러 9 속도 향상 하는 방법에 대한 간단한 소개 였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