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블로그팁

티스토리 블로그에 페이스북 댓글창 설치하는 방법

POSTED BY© 디에스이라이™ 2012. 11. 20.
  티스토리 블로그는 댓글창 이외에 라이브리 플러그인을 이용하여 트위터, 페이스북, 미투데이, 요즘, 싸이월드 등의 SNS를 이용하여 댓글을 달 수가 있습니다. 티스토리 블로그의 댓글창 이외의 라이브리 플러그인을 적용할 경우 라이브리를 이용하여 댓글을 다는 경우 동일한 댓글이 두개씩 달리는 부분적인 문제점이 있는데, 이번 포스팅에서는 티스토리 라이브리 플러그인 중 하나인 페이스북 페이스북 댓글창을 티스토리 블로그에 설치하는 방법에 대해 소개해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세계 최대의 소셜 네트워크 서비스 페이스북(Facebook)은 2012년 06월 기준, 최근 30일동안 한번 이상 방문한 액티브 유저가 9억 5000만명 이상으로, 페이스북 사용자의 절반 이상은 PC뿐만 아니라 모바일 기기에서도 페이스북을 이용하고 있습니다. 페이스북은 13세 이상이면 누구나 가입할 수 있는 소셜네트워크 서비스로 다양한 개발자 도구와 소셜 플러그인 서비스를 지원하는데, 페이스북 구독위젯과 좋아요 버튼과 함께 가장 많이 사용하는 것이 페이스북 댓글창 서비스 입니다. 페이스북 댓글창 설치 바로가기


 페이스북 코멘트 페이지에서 URL to comment on에 페이스북 댓글창을 설치하고자 하는 티스토리 블로그 주소를 입력하고, Number of posts에 댓글을 나타내는 포스트 수, Width에는 블로그 본문 가로폭에 맞추어 픽셀값을 입력한 후, Color Scheme에서 light 또는 dark 중 컬러 테마를 선택하면 디자인 설정이 완료되며, 하단의 Get Code 버튼을 클릭하면, 페이스북 댓글창 소스코드가 생성 됩니다.


 페이스북 댓글창 소스코드 중 첫번째 소스코드는
티스토리 관리 - HTML/CSS 편집 - skin.html 항목에서 <body> ~ </body>사이에 코드를 붙여넣기 하고, 두번째 코드는 skin.html 항목에서 페이스북 댓글창을 설치하고자 위치에 적용하면 됩니다. 참고로 페이스북 개발자 페이지를 이용하면, 페이스북 댓글창 이외에, 페이스북 구독버튼, 좋아요 버튼, 구독자 위젯 등 다양한 형태의 플러그인 설치가 가능 합니다. 이상, 티스토리 블로그에 페이스북 댓글창 설치하는 방법에 대한 간단한 소개 였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