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프로그램

우분투 리눅스 설치 사양 및 우분투 다운로드

POSTED BY© 디에스이라이™ 2013. 3. 8.
  GNU 라이선스의 무료 운영체제인 우분투 리눅스 설치 사양은 마이크로소프트 윈도우에 비해 비해 비교적 저사양 컴퓨터나 구형 노트북에 설치하여 원할하게 사용할 수 있는 시스템 요구사양을 가지고 있습니다. 우분투 다운로드는 우분투 리눅스 홈페이지를 이용하여 직접 다운로드 하거나 우분투 홈페이지에서 제공하는 토렌트 파일을 다운로드 받아 유토렌트 등의 토렌트 다운로드 프로그램을 이용하여 우분투 리눅스를 다운로드 할 수 있는데, 이번 포스팅에서는 우분투 리눅스 설치 사양 및 우분투 다운로드에 대해 소개해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우분투 설치, 우분투 다운로드


 우분투 (Ubuntu)는 데비안 GNU/리눅스(Debian GNU/Linux)를 기반으로하는 운영체제로 영국의 캐노니컬사의 지원을 받아 무료로 제공하는 데스크탑 환경의 리눅스 입니다. 우분투는 다른 리눅스 배포판에 비해 상당히 빠른 업그레이드가 이루어 지는데, 보통 6개월에 한번씩 새로운 버전의 우분투가 배포되며, 우분투의 업그레이드 주기는 그놈(GNOME)의 업그레이드 주기와 거의 일치 합니다.

*우분투 리눅스 최소 설치 요구사양 및 권장 설치 요구 사양
 하드웨어  최소 설치 요구 사양
 권장 설치 요구사양
 우분투 서버
 CPU  300 Mhz (x86)
 1Ghz (x86)
 300 Mhz (x86)
 RAM  64 MB  512 MB
 64 MB
 HDD  4 GB
 8 GB
 500 MB
 VGA  640 x 480 이상
 1024 x 768 이상
 640 x 480 이상

 우분투 설치 요구 사양은 데스크탑 PC와 노트북에서는 최소 300Mhz 이상의 CPU와 64MB의 메모리만 있어도 설치가 가능하며, 우분투가 원할하게 구동 하기 위한 권장 설치 요구 사양도 1Ghz의 CPU와 512MB의 메모리 정도면 충분하여 비슷한 환경에서 윈도우 7이나 윈도우 8의 설치 요구 사양에 비해 낮은 컴퓨터 사양을 필요로 하여 우분투는 윈도우에 비해 상대적으로 구형 데스크탑 PC나 구형 노트북 등에서 원할하게 사용할 수 있습니다.

우분투 설치, 우분투 다운로드



  우분투 홈페이지를 이용하면 Ubuntu 12.10 , Ubuntu 12.04.2 LTS 버전을 무료로 다운로드 받을 수 있는데, 우분투 다운로드는 우분투 홈페이지의 다운로드 링크를 이용하는 방법 보다는 우분투 홈페이지의 우분투 토렌트(torrents) 파일을 다운로드 받아 유토렌트나 비트토렌트등 토렌트 클라이언트를 이용하는 방법이 보다 빠른 속도로 우분투를 다운로드 받을 수 있습니다. 참고로 Ubuntu 13.04 버전이 2013년 04월 18일에 출시 예정이며, 위의 다운로드 링크를 이용하여도 항상 최신 버전의 우분투를 다운로드 받을 수 있습니다. 이상, 우분투 리눅스 설치 사양 및 우분투 다운로드에 대한 간단한 소개 였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