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정보

일요일에 문여는 약국 당번약국 검색 방법

POSTED BY© 디에스이라이™ 2013. 5. 29.
  일요일에 문여는 약국은 당번약국 이라고 하여 (사)대한약사회에서는 일요일이나 명절 및 공휴일 등 약국문을 열지 않는 날에는 일요일에 문여는 약국인 당번약국 안내시스템을 운영하고 있습니다. 일요일에 문여는 약국인 당번약국 확인하는 방법은 대한약사회에서 운영하는 당번약국 안내시스템인 Pharm114 당번약국 홈페이지를 이용하면 되는데, 이번 포스팅에서는 일요일에 문여는 약국 당번약국 검색 방법에 대해 소개해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일요일에 문여는 약국,당번약국 검색,일요일 약국, 당번약국, 일요일 문여는 약국,약국 검색,약국


 (사)대한약사회에서 운영하고 있는 당번약국 안내시스템은 전국의 당번약국 운영정보를 안내함으로써 국민의 약국 이용편의와 국미보건 향샹에 기여하기 위한 시스템으로, 당번약국 검색은 현재 운영중인 약국을 검색하는 '현재 운영중인 당번약국 검색'과 달력을 이용하여 특정시점 즉, 명절 등의 공휴일이나 일요일에 문여는 약국을 검색할 수 있는 '당번약국' 검색을 이용할 수 있습니다. 당번약국 검색 바로가기


 Pharm114 당번약국 홈페이지에서 현재 운영중인 약국검색을 이용하면 실시간 당번약국 검색이 가능 한데, 현재 운영중인 약국검색을 이용하여 지역에 시, 군, 구 또는 읍, 면, 동을 입력한 다음 검색 버튼을 누르면, 저녁 6시 이후에도 운영중인 약국이나 명절, 법정공휴일이나 일요일에도 문여는 약국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실시간 당번약국 검색인 현재 운영중인 약국 검색 기능을 이용하여 시, 군, 구 또는 읍, 면, 동을 입력하고 검색을 누르면, 위의 이미지 처럼 설날이나 추석 등의 명절이나 법정 공휴일 및 일요일에도 문여는 약국을 확인할 수 있는데, 자동신호로 운영이 확인된 약국과 확인이 필요한 약국 등으로 구분이 되며, 약국명과 주소, 전화번호, 운영시간 및 지도 보기 등을 이용하며 편리하게 약국을 이용할 수 있습니다.


 Pharm114의 당번약국 검색 기능은 현재 문을 열고 운영중인 약국이나 설날이나 추석, 법정 공휴일, 일요일 등 약국이 문을 열리 않는 시점에 문을 열고 운영하는 당번약국을 검색할 수 있는 기능 입니다. 당번약국 검색은 년, 월, 일 등의 날짜와 시간, 시, 군, 구 또는 읍, 면, 동 등의 지역 등을 입력하고 검색 버튼을 누르면 확인할 수 있습니다.


 당번약국 검색 기능을 이용하면 법정 공휴일이나 설날 및 추석 등의 명절 및 일요일에 문여는 약국인 당번약국을 검색할 수 있는데, 당번약국 검색 결과내의 '연중'은 연중무휴약국, '야간'은 22:00 이후 운영약국, '연 · 야'는 연중무휴 + 야간약국 입니다. 참고로 Pharm114 당번약국 홈페이지 좌측의 지도를 이용하여 현재 운영중인 약국 검색과 일요일에 문여는 약국인 당번약국 검색도 가능 합니다. 이상, 일요일에 문여는 약국 당번약국 검색 방법에 대한 간단한 소개 였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