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금융정보

메리츠증권 미국주식 거래시간 및 수수료와 세금 정리

POSTED BY© 디에스이라이™ 2022. 8. 10.

 메리츠증권에서 미국 주식을 거래는 오프라인 영업점과 온라인 HTS와 MTS에서 할 수 있으며, 실시간 시세와 실시간 환전이 가능합니다. 해외주식을 매수하거나 매도할 때에는 국가와 지역, 온라인과 오프라인에 따라 일정 비율의 수수료가 발생하고, 이와 함께 거래세와 매도세, 배당수익에 대한 세금 및 매도를 통한 이익 실현시 일정금액 이상인 경우에 소득세와 지방소득세를 납부해야 합니다.

 

 

 메리츠증권에서 해외주식을 거래하는 것 이외에 다른 증권사를 통해 매매한 주식의 양도차액을 모두 포함하여 매년 01월 01일 ~ 12월 31일 사이에 수익 실현한 금액에 대하여 20%의 소득세와 소득세의 10%에 해당하는 지방소득세를 포함하여 22%의 세금이 양도소득세로 부과가 되며, 다음해 05월 01일 ~ 31일 사이에 국세청 홈택스 등을 이용하여 자진 납부해야 하는데, 양도차익에 대하여서는 250만원 까지 공제가 되어 250만원 초과분에 대해서만 신고를 하면 됩니다.

 

*메리츠증권 미국주식 거래소 종류

 

 뉴욕증권거래소(NYSE: The New York Stock Exchange) 1817년 03월 08일 설립되어 거래액수와 시가총액 기준으로 미국 최대 거래소 이자 세계 최대의 증권거래소이고, 아메리카 증권거래소(AMEX: American Stock Exchange) NYSE와 AMEX의 합병으로 설립된 증권거래소로 성격상으로는 뉴욕 증권거래소의 제2시장 입니다. 아멕스와 뉴욕증권거래소의 합병으로 NYSE는 ETF 시장에서의 입지를 강화하였고, 이후 ETF는 NYSE ARCA로 이전하였고 현재는 중소형성장주에 특화해 운영하고 있습니다.

 

 

 나스닥(NASDAQ)은 1971년 02월 08일 설립 된 나스닥 주식회사(Nasdaq, Inc.)에서 운영영하는 증권거래소로 3,200여개의 기업이 상장되어 있는 미국 내 규모 2위 이자 세계 2위의 전자 거래소이며 ,미국 시장 전체 거래량의 56%가 이루어집니다. 나스닥에는 하이테크와 정보기술 등의 미국 벤처기업이 주로 상장되어 있으며, 국내에서도 많이 투자하고 있는 테슬라와 애플, 구글과 아마존, 페이스북 등도 모두 NASDAQ에 상장되어 있습니다.

 

반응형

 

*메리츠증권 미국주식 주가지수 종류

 

 미국 주식의 주가지수는 대표적으로 다우-존스사에서 발표하는 다우지수(DOW Jones Industrial Average)는 주식시장에 영향을 크게 미치는 종목들을 선별해 그 가격을 평균하여 발표하는 지수인데, DJ Industrial index, DJ Transportation index, DJ Utility index 세 가지 지수를 발표하며 이 중 Industrial index가 가장 널리 이용되고 있며, 다양한 산업군의 종목을 30개 선별하여 주가지수 방식으로 산출합니다.

 


 나스닥 지수(NASDAQ Composite)는 나스닥 거래소에 상장된 모든 보통주의 주가를 시가총액방식으로 산출해 발표 하고 업종비중상 주로 하이테크, 정보기술 분야의 기업들이 주축을 이루고 있으며, 스탠더드 앤드 푸어사의 S&P 500 Index 지수는 대형주 500종목의 보통주를 대상으로 시가총액을 합산하는 방식으로 산출해 발표 합니다.

 

*메리츠증권 미국주식 수수료와 세금 및 거래시간

 

 메리츠증권에서 미국 주식을 거래할 경우 통화는 미국달러화(USD)로 결제해야하고 미국시장 거래 시간은 한국시간(GMT+9:00)과 미국 동부표준시(UTC-05:00)와 14시간, 썸머타임 적용 시 13시간의 차이가 있습니다. 미국 주식 수수료는 온라인 0.25%, 오프라인 영업점에서는 0.5%에 기타 거래세로 매도시 'SEC Fee 0.00229%'가 적용 됩니다.

 

 메리츠증권에서 해외주식 거래 시 실시간 환전이 가능하고, 현지 결제일은 'T+2일', 결제의 계좌 반영일은 'T+3일'인데, 미국 주식시장에 상장되어 있는 프랑스ADR 일부 종목은 매수 거래세 0.3% 부과되며, 썸머타임은 3월 2번째 일요일 오전 02:00 ~ 11월 첫번째 일요일 02:00 사이 입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