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금융정보

국민건강보험료 조회 하는 방법

POSTED BY© 디에스이라이™ 2012. 9. 18.
 국민건강보험료의 경우 부담이 될 정도로 지속적으로 인상이 되고 있는데, 대부분의 국민건강보험 직장 가입자나 지역가입자가 국민건강보험료 조회를 하지 않기 때문에, 실질적으로 국민건강보험료가 어느정도 올랐는지 확인하지 않고 언론 보도나 경기 불황으로 인해 국민건강보험료가 체감상 많이 인상 되었을 것이라 추측하는 정도 인데, 이번 포스팅에서는 국민건강보험료 조회 하는 방법에 대해 소개해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국민건강보험료 조회를 위해서는 국민건강보험 공단 홈페이지에 회원 가입을 해야 합니다. 국민건강보험공단 홈페이지 바로가기


 국민건강보험료 조회를 위해서는 공인인증서와 국민건강보험공단 홈페이지 회원 가입이 필요 합니다. 공인인증서가 없는 경우에는 "공인인증서 발급하는 방법" 참조하세요.


 
국민건강보험료 조회를 위해 국민건강보험공단에 마이포털 페이지가 나타나는데, 건강보험 취득일과 건강보험증번호, 국민건강보험 소속지사 등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국민건강보험료 조회를 위해서는 좌측의 메뉴 중 보험료 항목을 클릭 합니다.


 
국민건강보험료 조회를 위해 보험료 항목을 클릭하면, 직장보험료, 지역보험료 뿐만 아니라 보험료 납부 내역과 미납내역, 건강보험료 고지서 재발급, 건강보험료 자동이체, 건강보험료 과오납 환불 등 국민건강보험료 조회 뿐만 아니라 다양한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이상, 국민건강보험료 조회하는 방법에 대한 간단한 소개 였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