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블로그팁

네이버 애드포스트 블로그 광고시 주의사항

POSTED BY© 디에스이라이™ 2012. 12. 9.
  네이버 애드포스트는 네이버 블로그에 적용할 수 있는 CPC 광고로 다양한 광고주를 통해서 블로그 포스팅에 맞추어 연관성이 높은 문맥 광고가 노출되는 특징이 있습니다. 네이버 애드포스트의 문맥 광고 부분은 티스토리 등의 설치형 블로그에 설치하는 CPC 광고로 구글 애드센스 이상의 다양한 형태의 광고가 노출이 되는데 비해 네이버 애드포스트의 경우 블로그 본문 포스팅 하단이나 사이드바에 제한적으로 설치할 수 밖에 없는 제약이 따르기도 하는데, 이번 포스팅에서는 네이버 애드포스트 블로그 광고시 주의사항에 대해 소개해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네이버 애드포스트는 네이버 블로그이외에 모바일 앱이나 모바일 웹 등에 설치할 수 있는 CPC 광고 형태의 수익 모델로, 네이버 블로그가 있어야만 네이버 애드포스트에 회원 가입을 할 수 있는 방식에서, 누구나 회원가입을 한 후 모바일 미디어를 통해 수익을 낼 수 있는 방식으로 변경이 되었습니다. 네이버 애드포스트는 대부분 네이버 블로그를 통해 CPC 광고를 이용하여 수익을 올리고 있는데, 애드포스트 운영정책을 참고하면 애드포스트 가입 조건이나 모바일 미디어에 애드포스트 광고를 설치하는 방법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애드포스트 운영정책


  네이버 애드포스트는 애드포스트에서 제공하는
노출수, 클릭수, 클릭률(CTR) 및 관련 그래프, 노출율  등의 통계 내용이 외부에 공개 되면, 서비스 이용자와 광고주에게 피해가 발생할 수도 있기 때문에 관련 부분에 대한 공개를 할 수 없도록 제한이 되어 있습니다. 단, 애드포스트에서 제공하는 리포트 또는 통계 내용 중일 수입 및 누적수입, 지급수입 등 수입정보 등의 그래프와 호출 수는 공개가 가능 합니다.


  네이버 애드포스트의 경우 구글 애드센스와 달리 광고 단가와 어느 포스팅에서 수익이 발생하는지 확인할 수 있는 방법이 없기 때문에, 애드포스트 수익을 올리기 위한 확실한 방법을 알 수는 없습니다. 그러나 네이버 애드포스트도 기본적으로 포스팅의 내용과 방문자수에 따라 애드포스트 수익의 차이가 나기 마련인데, 이와 관련하여 애드포스트 수익을 올리기 위한 방법 중 애드포스트 운영정책에 위배 되는 경우가 없는지 반드시 확인을 해야 합니다.


* 네이버 애드포스트 운영정책 중 이용제한과 관련된 내용 중 일부
- 미디어의 내용과 관계 없는 무의미한 키워드를 미디어 내에 반복하는 행위
- 미디어의 내용과 무관하게 광고를 유도하는 태그를 삽입하는 행위
- 배경색과 같은 글자색상으로 미디어의 공백에 무의미한 키워드를 반복하는 행위
- 프로그램을 이용하여 인위적으로 특정 광고를 노출시키거나 노출을 유도하는 행위
- 기타 다양한 부정한 방법을 통해 광고의 노출 또는 게재를 유도하는 행위

 네이버 애드포스트도 네이버 블로그와 마찬가지로 개인정보 노출이나 지적재산권 위반, 영리추구 및 홍보성 게시물, 음란성이나 청소년에게 부적합한 게시물에 대해 애드포스트 이용을 제한하게 되는데, 이러한 경우는 애드포스트 이용제한에 앞서 블로그가 저품질에 걸리거나 이용제한이 되는 경우가 대부분 입니다. 특히, 광고 클릭 유도문구나 광고 클릭을 유도하는 태그도 애드포스트 이용제한의 사유가 되기 때문에 블로그 운영시 주의를 해야 합니다.  이상, 네이버 애드포스트 블로그 광고시 주의사항에 대한 간단한 소개 였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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