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택정보/기타주택정보

국토교통부 아파트 실거래가 조회 방법

POSTED BY© 디에스이라이™ 2013. 10. 1.
  국토교통부 아파트 실거래가 조회하는 방법은 국토교통부 홈페이지 메인 화면의 '실거래가 바로가기' 메뉴를 이용하면, 매매와 전세, 월세 등 아파트 실거래가 조회와 함께 다세대/연립, 다가구/단독 주택의 매매가와 전세 및 월세 등의 실거래가 조회가 가능 합니다. 국토교통부 아파트 실거래가 조회 결과는 전월 신고된 자료를 매매 15~20일, 전월세 23~28일에 공개 되며, 아파트 단지명을 클릭하면 해당 아파트의 1년간 거래 가격을 확인할 수 있는데, 이번 포스팅에서는 국국토교통부 아파트 실거래가 조회 방법에 대해 소개해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 국토교통부 아파트 실거래가 조회 방법

※ 국토교통부 아파트 실거래가 조회하는 방법은 국토교통부 홈페이지 메인 화면의 '실거래가 바로가기' 메뉴를 이용하여 전국 시·도와 시·군·구를 선택한 후 검색 버튼을 누르면 매매와 전세, 월세 등 아파트 실거래가 조회와 함께 다세대/연립, 다가구/단독 주택의 매매가와 전세 및 월세 등의 실거래가 조회가 가능 합니다.

※ 국토교통부 아파트 실거래가 조회 메뉴를 이용하여 시·도나 시·군·구를 선택하면 매매 및 전월세 등의 거래유형과 기준연도, 지역선택 항목에서 세부 지역과 아파트 단지명 등을 이용하여 아파트 실거래가 조회가 가능 합니다. 참고로 아파트 실거래가 조회 결과는 전월 신고된 자료를 매매 15~20일, 전월세 23~28일에 공개 되며, 아파트 단지명을 클릭하면 해당 아파트의 1년간 거래 가격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국토교통부 아파트 실거래가 조회 방법을 이용하면 전국의 아파트 매매가 및 전월세 가격 등의 아파트 실거래가 조회와 함께 다세대/연립, 다가구/단독 주택의 매매가와 전세 및 월세 등의 실거래가 조회가 가능 합니다. 주택의 매매나 임차 시 주변 시세에 대한 정보를 확인하기가 어려워 부동산에서 제공하는 정보에만 의존해야 하고 호가와 실거래가의 편차도 크기 때문에 부동산 거래시에는 반드시 국토교통부 홈페이지를 이용하여 실거래가를 확인하는 것이 필요 합니다. 이상, 국토교통부 아파트 실거래가 조회 방법에 대한 간단한 소개 였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