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블로그팁

네이버 블로그 트위터 위젯 만들기

POSTED BY© 디에스이라이™ 2012. 10. 25.
  네이버 블로그 트위터 위젯 서비스를 제공하던 위자드팩토리의 트위터 위젯 서비스가 2012년 9월 24일 종료 되면서, 스크립트 소스 코드가 들어간 경우 위젯으로 사용할 수 없는 네이버 블로그의 경우 트위터 홈페이지의 트위터 위젯이나 트윗믹스, 트위터 카운터 등의 자바 스크립트를 이용한 트위터 위젯을 설치를 할 수 없기 때문에 네이버 블로그는 트위터 위젯을 사용할 수 없게 되었는데, 이번 포스팅에서는 네이버 블로그 위젯직접등록 기능을 이용한 네이버 블로그네이버 블로그 트위터 위젯 만들기 하는 방법에 대해 소개해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네이버 블로그 트위터 위젯 만들기 앞서 네이버 블로그 트위터 위젯용 이미지가 준비되어 있어야 하는데, 트위터 위젯용 이미지를 직접 디자인하여 만들거나, 디자인하여 만들기 어려운 경우는 구글 이미지 검색에 " twitter buttons" 또는 "twitter" 관련 검색을 통해서 간편하게 네이버 블로그 트위터 위젯용 이미지를 다운로드 할 수 있습니다.


 
구글 이미지 검색에 " twitter buttons" 또는 "twitter" 관련 검색을 통해서 네이버 블로그 트위터 위젯용 이미지를 다운로드 한 다음, 네이버 블로그에 로그인 한 후, 블로그 또는 메모로그에 비공개 포스팅으로 좌측 상단의 사진을 클릭한 후 네이버 블로그 트위터 위젯용 이미지를 업로드 합니다.


 
블로그 또는 메모로그에 비공개 포스팅으로 좌측 상단의 사진을 클릭한 후 네이버 블로그 트위터 위젯용 이미지를 업로드 한 후, 이미지를 선택한 후 우측 상단 메뉴 중 URL을 클릭한 후 자신의 트위터 계정 주소를 복사하여 붙여넣기 한 후 적용을 누릅니다.


 
이미지를 선택한 후 우측 상단 메뉴 중 URL을 클릭한 후 자신의 트위터 계정 주소를 복사하여 붙여넣기 하여 적용을 누른 후 우측하단의 HTML 버튼을 눌러 HTML 소스코드를 복사 하고 작성된 포스팅은 저장을 합니다.


 네이버 블로그 트위터 위젯 소스코드를 복사한 후 "네이버 블로그 관리 - 꾸미기 설정 - 레이아웃 · 위젯 설정" 페이지로 이동한 후 우측 하단의 "+위젯직접등록" 버튼을 클릭 합니다.
위젯직접등록 메뉴를 이용하여, 위젯명과 위젯코드(네이버 블로그 트위터 위젯 소스코드)를 붙여넣기 하여 입력한 후 하단의 다음을 누릅니다.


 미리보기 화면에서
네이버 블로그 트위터 위젯이 정상적으로 표시되면, 위젯 직접등록 메뉴 하단의 등록 버튼을 눌러 네이버 블로그 트위터 위젯을 저장하고, 레이아웃 · 위젯 설정 페이지에서 적당한 위치를 지정한 후 적용을 누르면 네이버 블로그 트위터 위젯이 적용 됩니다. 네이버 블로그는 자바 스크립트를 지원하지 않기 때문에 트위터 홈페이지 등의 트위터 위젯도 설치할 수 없지만 위와 같은 방법으로 트위터 위젯 직접 만들기 방법을 응용하면, 다른 형태의 다양한 위젯도 만들어 사용할 수 있습니다. 이상, 네이버 블로그 트위터 위젯 만들기에 대한 간단한 소개 였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