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인터넷팁

올포스트 수익금 이슈로그 캐쉬 전환 방법

POSTED BY© 디에스이라이™ 2014. 2. 3.
  메타블로그 사이트 올포스트는 칼럼니스트 제도를 운영하면서 올포스트에 송고한 글에 대한 원고료를 지급하는 수익 모델을 운영 하였는데, 2014년 01월 31일에 올포스트 칼럼니스트 제도가 종료되어 원고료 지급도 중단이 됩니다. 칼럼니스트를 신청하여 원고료 형태로 적립이 되던 올포스트 수익금은 2014년 02월 28일까지 50,000원 이상인 경우 수익금 신청을 하거나 50,000원 미만인 경우 이슈로그 캐쉬로 전환 신청을 하지 않으면 소멸이 되는데, 이번 포스팅에서는 올포스트 수익금 이슈로그 캐쉬 전환하는 방법에 대해 소개해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 올포스트 칼럼니스트 원고료 이전 신청 방법

※ 올포스트 칼럼니스트 서비스 종료로 인해 원고료는 2014년 01월 31일 까지 적립이 되며, 02월 03일 ~ 02월 28일 사이에 적립된 원고료가 50,000원 이상인 경우 출금 신청을 하거나, 5만원 미만인 경우 이슈로그 캐쉬로 통합 이전을 신청할 수 있습니다. 올포스트 칼럼니스트 수익금은 올포스트 상단의 '마이페이지 - 수익금 관리'에서 확인할 수 있으며, 원고료 이전 탭을 선택하면 이슈로그 캐쉬로 이전 신청을 할 수 있습니다.

※ 올포스트 칼럼니스트 '원고료 이전' 탭 하단의 '신청하기' 버튼을 클릭하면, 올포스트 수익금이 이슈로그 캐쉬로 이전되어 통합이 되며, '이슈로그 - 캐쉬 관리'에서 이전된 수익금을 확인할 수 있는데, 2014년 02월 28일까지 출금 또는 이전하지 않은 원고료는 소멸 되기 때문에 이전 기간내에 전환 신청을 해야 합니다.

※ 올포스트 이슈로그 캐쉬 관리 메뉴에서는 이전 신청한 칼럼니스트 원고료를 바로 확인할 수 있으며, 이전 신청한 금액은 이슈로그 캐쉬와 합산되어 50,000원 이상인 경우 매월 1일 ~ 20일 사이에 출금 신청을 하면, 매월 말일에 3.3%의 소득세 원천징수 및 송금 수수료 500원을 제외한 금액을 등록한 은행 계좌로 입금 받을 수 있습니다.


  올포스트 칼럼니스트는 올포스트에 송고한 글에 원고료 형태로 수익금을 배분하는 형태로 운영이 되었으나, 서비스 중지로 인해 원고료 적립이 중단이 되며, 칼럼니스트 신청 조건에 있던 블로그의 RSS 공개 범위도 전체 공개에서 부분 공개 형태로 송고한 글이 올포스트에 수집이 됩니다. 올포스트 수익금은 이슈로그 캐쉬에 통합되어 50,000원 이상인 경우 출금이 가능하며, 참고로 종료되는 칼럼니스트 서비스는 새로운 형태의 서비스로 개편될 예정 입니다. 이상, 올포스트 수익금 이슈로그 캐쉬 전환하는 방법에 대한 간단한 소개 였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