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인터넷팁

네이버 블로그 ID 변경하는 방법

POSTED BY© 디에스이라이™ 2022. 10. 15.

 네이버 계정은 회원 가입 시 회원 ID와 블로그 ID 따로 설정 할 수 있으나, 기존 회원 가입자의 경우 NAVER ID가 blog ID로 생성이 되어 블로그 운영 시 아이디가 그대로 노출되어 스팸 메일이나 ID 도용 등의 문제가 발생하기도 합니다. 네이버에서는 2022년 10월 12일 부터 기존 회원의 네이버 블로그 ID를 1회에 한하여 변경할 수 있도록 제공하고 있어, 사용자 아이디와 blog 아이디를 다르게 설정 할 수 있으며, 한 번 변경한 ID는 다시 변경할 수는 없습니다.

 

 

*NAVER blog ID 변경하는 방법

 

 네이버 블로그 ID 변경을 하기 위해서는 먼저, NAVER 계정에 로그인 한 후 BLOG로 이동하여, 메인 화면 우측 상단의 '내 메뉴 - 관리'를 선택하거나, 프로필 영역의 '관리'를 클릭합니다.

 

 

 NAVER 블로그 관리의 '기본 설정 - 기본 정보 관리 - 블로그 정보'의 블로그 주소에 '변경' 버튼이 활성화 되어 있는 경우에만 네이버 블로그 아이디를 변경할 수 있으며, 변경 버튼을 클릭한 후 원하는 ID로 변경 할 수 있습니다.

 

반응형

 

*네이버 블로그 아이디 변경

 

 네이버 블로그 아이디는 최소 5자 ~ 20자 이내의 영문 소문자와 숫자, 특수문자 중 '-' 뺴기표와 '_' 언더바를 이용하여 만들 수 있는데, 기존에 회원 가입시 입력한 ID가 NAVER blog URL 주소가 되고, 최대 3개 까지 블로그를 생성할 수 있었기 때문에 대부분은 중복 되는 경우가 많습니다.

 

 

 네이버 블로그 ID를 변경하면, URL 주소가 변경되어 이전 주소로 외부에 공유된 글의 연결 문제가 발생하는데, 새로운 주소로 연결은 3개월간 지원을 하며, 한번 변경한 블로그 아이디는 다시 변경이 불가능 합니다.

 

 

 변경한 네이버 블로그 ID를 입력한 다음 중복 여부를 확인하고, 변경한 다음에는 NAVER 블로그 관리의 '기본 설정 - 기본 정보 관리 - 블로그 정보' 페이지 하단의 '확인' 버튼을 클릭하여 '성공적으로 반영되었습니다.'라는 메시지가 나타나면, NAVER blog ID 변경이 완료되고, 메인 페이지로 이동하면 변경된 블로그 URL 주소를 확인 할 수 있는데, 관련 사항을 기록하는 차원에서 포스팅 합니다.

반응형

댓글